티스토리 뷰

컴퓨터에 필수로 설치해야 할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인터넷에 파일을 업로드 할때 용량을 줄이기 위해 ZIP이나 여러가지로 압축을 해서 파일을 업로드 하거나, 이메일로 보내기도 하는데요. 알집 푸는 프로그램은 많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반디집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다른 프로그램보다 가볍고 , 광고도 별로 안뜨고 , 알집도 빨리빨리 풀리는 것 같아서 좋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왔습니다.

반디집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에디션도 있지만 무료로 사용하실 분들은 무료로 설치해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는 방법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일은 제가 따로 올려드리진 않고, 업데이트가 수시로 되는 공식홈페이지로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러스는 없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www.bandisoft.com/bandizip/

반디집의 기능들도 소개해드릴게요. 압축하기와 압축해제 가능하고요. 지원하는 압축 해제가 다양해서 이거 하나만 설치하셔도 모든 압축들은 해제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원 OS는 64비트, 32비트, 윈도우10도 다 지원하기 때문에 걱정안하셔도 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셨다면 위와 같이 설치란이 나오실텐데요. 동의 및 설치를 눌러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제가 글 쓴 기준으로는 7.15가 제일 최신버전이네요. 용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설치는 금방 됩니다.

그러면 반디집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고 빠르게 설치가 되었습니다. 실행시키면 간단하게 두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압축 파일 열기와 새로 압축하기가 있습니다. 새로 압축하기는 내 파일들을 압축할 수 있고, 압축 파일 열기는 압축된 파일들을 열 수 있습니다.

새로 압축을 하는 방법은 드래그 해서 옮기거나 추가 버튼을 눌러서 압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사진이 여러개 이거나 , 파일 용량 크기가 클 때 이렇게 압축을 해서 업로드 하거나 이메일로 자주 보내기도 하죠. 그리고 압축 형식도 선택할 수 있고, 암호도 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압축을 푸는 방법인데요. 압축된 파일을 더블클릭으로 실행하거나, 반디집을 실행 후 드래그 해서 옮기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파일들과 크기, 파일 종류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왼쪽 상단에 풀기 버튼을 눌러서 풀기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어디서 풀지 나오는데요. 보통 파일에 넣으면 헷갈릴 수 있으니 바탕화면에 풀기를 하시면 찾기도 쉽고 삭제하기도 쉽기 때문에 저는 보통 바탕화면에다 많이 합니다. 아니면 바탕화면에 폴더를 만들어서 거기에 넣어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