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인 남성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꼭 고민해보셨을 군대입니다. 군대에서도 육군과 해군, 공군 등 여러가지 선택해서 입대를 할 수 있는데요.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육군 기술행정병입니다. 가지고 있는 자격증이나 대학생이시라면 전공을 통해서 기행병을 지원할 수 있는데요. 잘 선택해서 가면 꿀보직이라고 소문이 난 곳도 지원해서 갈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는 커트라인이 높아서 자격증이나 대학 전공 점수가 맞아야해요. 그리고 꿀보직이라고 해서 부대마다 달라서 부바부 라는 말도 많이 나오는데, 그냥 운이 좋아야 꿀보직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어짜피 가야하는건데 그냥 가는 것 보다는 특기나 자격증으로 지원해서 더 좋은 곳을 가는 게 좋겠죠? 오늘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알려드리고 지원할 수 있는, 여러분들이 갈 수 있는 곳은 어디있는지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병무민원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셔야하는데요. 대부분의 군대는 다 병무민원에서 해결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매번 접속해서 경쟁률이랑 이런거 확인해보는데 이제 좀 그만 봤으면 좋겠네요. 링크는 제가 이미지에 달아두었으니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되실거에요.



군지원을 누르고 나서 지원가능분야 검색이란것이 있는데요. 자신의 전공, 자격증을 통해 기술행정병에 들어갈 수 있는 지원가능분야를 검색해줍니다. 아래에 내 점수 미리 알아보기도 조금 이따 같이 확인할 거니 기억해두시면 좋아요.


지원 가능 분야를 검색하게 되면 이런 창이 나오실텐데요. 군 부분은 육군, 모집구분은 기술행정병, 입영년월은 현재 날짜 + 3개월 기준으로 봐야합니다. 이게 지원을 한다고 바로 가는게 아니라 3개월 전에 지원을 해 면접을 보고 나서 3개월 이후에 들어가는 그런거에요. 저는 자격증을 고등학교 때 딴 것들을 입력했습니다. 전공도 입력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자격증을 입력하고 전공을 입력했으면 지원 가능한 특기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선발인원예정이랑 접수인원 1지망이 나오는데요. 보통 꿀보직은 여기서 1지망에 사람이 많은 걸로 보시면 됩니다. 글씨를 클릭하면 어떤 업무를 하는지 나오는데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보는게 가장 좋더라고요.



보시다보면 아예 미달인것도 있고 조금 부족해서 미달이 난 경우도 있습니다. 빨리 가고싶으신 분들은 이런걸 노려서 점수 상관없이 들어가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여기서 제가 추천드리는 기술행정병은 M/W운용병, 레이다운용 , 감시정비운용 , 전장이동통제입니다. 제가 여러곳 알아보면서 이 4가지가 제일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자신이 원하는 육군 기술행정병을 고르셨다면, 내 점수미리 알아보기로 커트라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점수 미리 알아보기로 들어온신 후 기본 정보를 입력하시고 자격과 면허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최대한 있는건 다 넣어주세요. 초등학교때 딴 것도 도움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여기서 신장과 체중, 나안시력, 색각장애 등 입력을 꼭 해주셔야하고요. 고교 결석일수도 적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아래 선택사항도 체크해주셔야하는데요. 선택사항에서 걸리는 부분이 있으면 아예 기술행정병에 지원을 못하는 특기도 있을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정확하게 체크해주셔야해요.



그리고나면 위와 같이 지원할 수 있는 여러가지들이 나오는데 제일 눈에 띄는거는 일반행정이네요. 행정병이 꿀이라고 소문이 많이 났는지  역시 경쟁률이 어마어마합니다. 일반행정 노리시는 분들은 보통 여름에 더워서 자리가 많이 남는데 그때를 노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M/W운용정비를 검색해봤는데요. 예상 점수는 78점입니다. 전공은 없어서 20점, 기능사 점수 40점, 고교출결사항 10점, 가산점 8점 봉사활동으로 받았습니다. 가산점도 있으니 점수가 부족하신 분들은 봉사활동이나 헌혈 해서 조금이나마 채워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아래에 지난 회차 커트라인 보기가 있는데요. 여기서 점수가 얼마정도 되아 합격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행히 커트라인 안에 있어서 지원하면 무조건 붙는다고 보시면 돼요. 내년에 군대가야하는데 제발 좋은 곳 걸리고 좋은 선임분들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