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더나인 인사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지금 현재 원더나인의 인사법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저도 처음에 인사법 보고 어디서 많이 본 인사법인데? 했는데 워너원의 인사법과 비슷하더라고요. 판단은 여러분들이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더나인 데뷔일은 2019년 4월 13일으로 신인 남자 아이돌인데요. MBC에서 방영했던 언더 나인틴에서 뽑힌 9명의 맴버들이 모인 그룹이에요. 그룹 명은 놀라운 9명의 소년, 아이돌로서 하나가 된 9명의 예비돌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네요.



위는 이번 신인 그룹인 원더나인 인사법이에요. 주먹으로 두번 치고 팔을 앞으로 뻗고 손을 다 펴는 형식의 인사법을 취하고 있네요.



위는 워너원의 인사법입니다. 주먹으로 두번 치고 팔을 앞으로 뻗고 검지손가락을 위로 올립니다. 마지막 부분만 빼고 제 생각에는 원더나인의 인사법이 워너원의 인사법과 비슷한 것 같네요.



인사법만 문제면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겠는데 사진 구도도 비슷해서 더욱 더 논란이 되고 있는 것 같아요. 위는 워너원의 사진, 밑은 원더나인의 사진인데요. 이렇게 보니 엄청 비슷하죠?



그리고 이 사진도 논란이 되고 있더라고요. 흰색 옷에 사진 구도도 비슷하죠? 원더나인이 문제가 아니라 원더나인의 소속사가 잘못한 문제라고 생각해요. 공식 피드백 입장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워너원처럼 직접 인사법을 원더나인이 짠건지, 회사에서 만들어준건지 , 사진 구도도 원더나인이 직접 짠건지 , 회사에서 시킨건지 공식입장이 나올 때 까지 기다려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