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버억 뜻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요즘 SNS에서나 음식점에서 버--억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버억은 도대체 어디서 나온건지 알아보려고 해요. 처음에 들었을 땐 이게 뭐지?? 했는데 듣다보니 중독성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도 다양한 버전도 존재해서 다른거 나올 때 마다 재밌는 것 같아요 ㅋㅋ

 


다들 버억 뜻에 대해 궁금해서 오셨으니 버억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버억는 예를들어 고기를 먹는다면 고기 버억, 김치를 먹는다면 김치 버억 하면서 먹는거에요. 응용해서 칙칙폭폭 버억, 보라돌이 뚜비 나나 버억 , 버억꽃 등이 있죠. 별 다른 의미는 없고 추임새 같은 거에요. 킹기훈님이 쓰시게 되면서 다른 비제이나 유튜버님들도 따라하게 되고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유행이 된 것 같아요



버억의 유래는 BJ 킹기훈님이 만드셨는데요. bj 킹기훈님이 쓰시다가 친한 친구인 햄벅님께 버억 추천을 해주시고, 다시 유행타니 킹기훈님이 버억을 쓰게 되면서 많은 유튜버들도 쓰게 되고 , 예전 앙 기모띠의 열풍처럼 번지고 있게 되었네요.



핫한 SNS인 인스타그램에서도 버억의 해시태그 글이 엄청 많네요. 그 만큼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응용해서 버억이 아닌 버억꽃 (벚꽃)도 있네요. 해시태그를 벚꽃으로 안하고 버억꽃이라고 한게 너무 웃긴거 같아요 ㅋㅋ



물 들어올때 노 저어라라는 말이 있는데요. 버억이 유명해지면서 버억 콘테스트도 개최하셨더라고요. 글 올린 날짜 기준 4월 10일로 버억 콘테스트 2회가 개최 되었더라고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신청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외에도 스타버억스 , 버억킹 등 재밌는 말 들이 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