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칼바람 럭스 템트리와 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럭스는 미드나 서포터로 주로 쓰이고 있고, AP 딜 챔피언이에요. 칼바람에서는 강력한 포킹과 쉴드로 높은 승률을 보유하고 있는 챔피언인데요. 그럼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승률



먼저 칼바람 럭스 승률부터 알아볼게요.

챔피언 순위는 4위로 최상위권 순위를 보여주고 있고, 승률은 62.13% 플레이 수는 59,931 . KDA는 5.76이에요

럭스는 다른 챔피언에 비해 난이도가 쉽고 강력하기 때문에 승률이 높게 나온 거 같아요.


소환사 주문 및 스킬 빌드


다음은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소환사 주문은 점멸 / 방어막 or 점멸 / 힐로 들어주었어요. 팀원이 힐을 많이 들었으면 방어막으로 들어주시고 별로 안들었으면 힐로 들어주시는게 좋아요. 이 외에도 총명 , 탈진도 좋으니 취향에 따라 가주시면 됩니다.


스킬 빌드는 E - Q - W 순으로 마스터를 해주시고, 가장 기본적인 콤보는 Q - E - R 로 해주시면 딜러의 피가 반피이상은 무조건 까이기 때문에 잘 활용해주세요.



다음은 룬인데요. 마법에서는 신비로운 유성으로 들어주었고 , 마나순환 팔찌 , 기민함 , 주문 작열로 들어주었어요.

콩콩이도 럭스와 잘 맞는 룬이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들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원딜이 많을 때 콩콩이로 쉴드를 걸어주는 식으로 플레이를 자주 해요.


그리고 정밀에서는 침착과 최후의 일격으로 들어주었어요.

럭스를 하다보면 마나가 많이 부족한 현상이 생기는데 , 침착을 들어주시면 스킬을 막 써도 마나가 계속 차기 때문에 좋은 거 같아요. 총명을 들었다면 승전보로 들어주시는 것도 좋아요


템트리

마지막으로 럭스 칼바람 템트리 알아보고 마치도록 할게요.


먼저 사라진 양피지와 2포션으로 시작을 해주시고


그 이후에 루덴의 메아리 - 마법사의 신발 - 모렐로노미콘 - 존야의 모래시계 - 공허의 지팡이 - 라바돈의 죽음모자 순서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럭스는 AP챔피언이기 때문에 딜 위주로 올려주었어요.


적 팀에서 나를 무는 챔피언이 많다면 모렐로와 존야의 순서를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