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음원추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대부분은 멜론 같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 공식 음반이 나오지 않았을 때나 , 따로 음원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이 찾으시더라고요. 하지만 상업적으로 이용을 하거나 , 다른 사람에게 공유를 하면 불법이기 때문에 꼭 개인소장을 해주셔야 해요. 이 점 참고해주세요!

유튜브 음원추출 알아보자


먼저 유튜브에서 원하는 음악을 선택을 해주시고요. 공유 버튼을 눌러주세요.

모든 영상이 다 가능하지만 , 영상 길이가 길 수록 다운로드가 느리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그 이후 복사버튼을 눌러줍시다. 그러면 Ctrl+V 키에 저장이 되어있어요. 

이 주소를 잃어버리지 말고 잘 보관하고 다음 사진 참고해주세요 ~



그 이후 >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 를 클릭하셔서 사이트에 이동을 해주신 후에.

복사를 해둔 링크를 붙여넣어 줍시다. 붙여넣는 법은 하얀색 창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주시고, 붙여넣기를 해주시거나 , 키보드에서 Ctrl 키와 V 버튼을 같이 눌러주시면 나와요.

그 이후 스타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다운로드 버튼이 여러개가 나올 거에요. 1번이나 2번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1번이 용량은 더 많지만 음질이 좋고 , 2번이 1번보다는 용량은 적지만 음질도 별로 차이는 없는거 같더라고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다운로드가 되고 있다는 창이 뜰거에요. 아주 간단하죠?

원하는 유튜브 링크만 있으면 손쉽게 유튜브 음원추출이 가능하더라고요.


다운이 잘 되었나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음질도 좋고 재생도 잘 되는거 같습니다.

모바일에서도 똑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다운로드 되니까 모바일이든, PC든 원하는 곳에서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음원추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상업적으로 사용하거나 , 다른사람에게 공유를 하면 법적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개인소장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