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체력바 안보임 현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롤을 플레이 하시다 보면 갑자기 체력바가 안보이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롤은 체력이 중요한 게임인데 게임 도중에 체력바가 안보이면 당황하게 되죠 ㅜㅜ 저는 그런적이 없는데 랭크게임인데 팀원분들이 체력바가 안보인다고 해서 재접속을 하니 되더라구요. 그런데 재접속 말고 더 쉬운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괜히 시간 날리지 않도록 해요. 일반게임이면 상관은 없지만, 랭크게임이면 시간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 방법 꼭 알아두셔야해요. 그럼 롤 체력바 안보임 알아볼게요.



체력바가 안보이게 되면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 피가 얼마나 남았는지도 확인이 안되고 , 마나도 얼마가 남았는지도 확인이 안되고 답답함을 유발시켜주죠 ㅜㅜ / 이것도 상황에 따라 다른데 , 미니언과 포탑 체력이 안보이는거와 , 챔피언 체력바가 안보이는걸로 나뉘는데요. 해결법은 밑에 사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롤 체력바 안보임 해결법은 , 게임 내 접속을 해주신 후 ESC를 눌러주신 후에

단축키 -> 표시 -> 체력 바 표시에서 안쓰는 키로 지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 숫자패드에 있는 . 키는 잘 쓰지 않기 때문에 .로 지정을 해주었고 ,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미니언 체력바가 안보이신 다면 체력 바 표시 밑에 있는 것도 키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아까 저장했던 키 (.) 키를 인게임 내에서 눌러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이제 체력바가 안보일 때 마다 재접속 할 필요 없이 . 키만 눌러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재미있는 롤 플레이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