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8 문화누리카드 재충전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문화누리카드란 기초,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한 문화예술,여행,체육 분야 향유 지원으로 삶의 질 향상 및 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를 위하여 발급되는 카드에요. 이번 2018년에는 6만원에서 7만원으로 올랐고, 2018년 전에 사용하신 분들은 충전하는법 간단하니 참고하셔서 재충전 하시고 문화활동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준 후, 카드발급 / 잔액확인 칸에서

카드발급 (재충전) 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 다음 공인인증서나 , 휴대전화 , 아이핀 중 한 가지로 실명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한 가지 선택을 하신 후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해 주신 후에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본인확인 수단이 없으신 분은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방문하시고 신청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 이후 세대주정보 , 신청인 정보를 차근 차근히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세대주정보는 문화누리카드를 처음 신청하신 분을 적어주시면 되고, 신청인 정보는 문화누리카드 재충전을 할 사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다 입력을 하셨으면 카드발급정보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카드발급정보 확인 버튼을 누르시고 밑으로 내리시면 이런 칸들이 나오실텐데요

차근 차근히 칸을 채워나가시면 되겠습니다. 

*가 적힌 항목만 채워주셔도 되니, *표시가 없는 것은 굳이 채울 필요는 없습니다. 

이상으로 2018 문화누리카드 재충전 하는 방법 알아보았는데요. 2018년에도 즐거운 문화생활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