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시즌8 서폿 쉔 템트리와 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쉔은 원래 탑 챔피언이였지만 , 서폿으로도 좋기 때문에 많이 쓰이고 있는 것 같아요. E로 도발 , W로 평타 무시 , R로 로밍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서포터로 많이 나오는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서폿 쉔의 운영법과 룬 , 템트리 , 스킬트리 알려드릴려고 왔으니 잘 참고하셔서 따라만 하셔도 높은 승률을 보장할 수 있으니 일반게임에서 많이 연습을 해 보신 후에 잘 맞는다 싶으면 랭크게임에서 플레이 해보세요 ! 그럼 롤 시즌8 쉔 서폿 룬 템트리 알아볼게요.


먼저 쉔의 추천 소환사 주문과 추천 스킬 빌드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대부분의 경우는 점멸 / 점화라인전을 강하게 가는 편이고요, 점멸 / 탈진은 적팀에 암살자가 많을 때 들어주시면 좋아요. 상황에 따라서 소환사 주문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인전도 강하게 가고싶고 , 암살자도 있을때는 탈진을 들어주시는게 더 좋아요.


다음은 스킬 빌드인데요. E - Q - W 순으로 마스터를 해주었어요. 쉔은 도발을 맞추냐 못맞추냐에 따라 봇 상황이 달라지기 때문에 상황을 잘 봐가면서 E만 잘 맞추셔도 어느정도 라인전은 쉽게 가실 수 있어요. 6렙 이후에는 맵리딩을 하면서 궁각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롤 시즌8 쉔 서폿 룬이에요. 핵심 룬은 여진으로 들어주었고요. 여진은 쉔의 E에 적용이 되는데요, E가 핵심스킬이다 보니까 여진을 들어주었어요. 그리고 생명의 샘 , 강철피부 or 사전준비는 상대가 AD가 많으면 강철피부 , 보통이면 사전준비로 들어주시고요, 재생의 바람은 라인전이나 , 중반에도 좋기 때문에 들어주었어요.


보조 룬은 영감으로 들어주었고 , 쉔은 E로 들어가면 나올 수 가 없기 때문에 초시계로 어그로 끌어주는것도 좋기 때문에 초시계와, 천상의 신체로 체력 100을 얻어주었어요. 탱 서폿이다 보니 효율이 좋아요!


마지막으로 롤 시즌8 쉔 서폿 템트리 알아보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 템으로는 고대유물 방패와 3포션으로 시작을 해줍시다. 쉔은 근접 공격 챔피언이기 때문에 고대유물의 방패를 들어주었어요. 그 이후에는 성위의 유물 - 솔라리 - 기사의 맹세 - 란두인의 예언 - 가고일의 갑옷 - 적응형 투구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신발은 AD가 많거나 원딜이 쌔면 닌자의 신발 , AP가 많거나 CC기가 많으면 헤르메스의 신발로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쉔 4코어는 유동적인데요 , 적 에이디 챔피언이 잘 컸으면 란두인의 예언 , 무난하면 가고일의 갑옷 , 에이피가 잘 컸으면 적응형 투구 이런식으로 가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