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시즌8 소나 룬 알아보려고 해요. 소나는 힐과 , 딜 , 광역스턴 까지 보유하고 있는 좋은 서포터 캐릭터에요. 하지만 초반에는 마나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스킬 몇번 쓰면 마나가 빨리 다는게 단점이고 이 점을 여신의 눈물로 보완해주면 좋은 캐릭터에요. 소나는 초반보다는 후반 캐릭터이며 , 후반 승률은 1위로 높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는 챔피언이에요. 그럼 소나 템트리와 룬 알아보도록 할게요. 참고만 잘 하셔도 높은 티어까지 올리실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먼저 소나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스펠점멸 / 점화 혹은 점멸 / 탈진으로 들어주었는데요. 점멸 / 점화는 소라카 , 나미 , 문도같은 힐량이 강한 챔피언에게 들어주시면 좋고 , 점멸 / 탈진은 제드나 탈론 , 카직스 같은 근접 AD 암살자 캐릭터일때 들어주시면 좋아요.


다음은 스킬 빌드인데요 . 스킬 빌드는 Q - W - E 순으로 마스터를 해주었어요. 하지만 예외도 있는데요, 적 팀에 블리츠크랭크나 쓰레쉬 같은 끌리면 힘든 챔피언이나 , 제라스나 벨코즈 같은 챔피언이 있다면 W 선마를 해주셔도 좋아요.



다음은 롤 시즌8 소나 룬이에요. 소나 룬의 핵심은 콩콩이 소환으로 들어주었어요. 콩콩이와 소나는 라인전에서 Q 견제에 도움을 주고 , W 스킬에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콩콩이 소환이 소나에게 제일 잘 맞는 룬 인거 같아요. 가끔씩 도벽도 들어주지만 , 개인적으로 콩콩이가 더 좋은 거 같네요.


마법 룬에서 마나순환팔찌로 부족한 마나현상을 해결해주고 , 깨달음으로 빠른 쿨감 , 주문 작열로 딜을 올려주었고요, 보조 룬에서는 영감을 들어주시고 , 우주의 통찰력으로 쿨감을 들어주시고 , 초시계와 신발은 취향에 따라 들어주시면 좋아요



마지막으로 롤 시즌8 소나 템트리 알아보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템으로는 주문도둑검과 3포션으로 시작을 해주시고 , 견제를 할 수 없는 상황 (Ex. 쓰레쉬 블리츠크랭크) 같은 경우에는 무난하게 고대주화 3포션으로 시작을 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그 이후에 얼음송곳니 - 여신의 눈물 - 수호자의 눈물 - 불타는 향로 - 솔라리 - 구원 or 미카엘 순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신발은 아이오니아 장화로 쿨감 45%를 맞추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구원과 미카엘은 적 팀에 CC기가 많으면 미카엘 , 무난하면 구원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