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 / / 2020. 5. 31. 00:13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캡쳐가 필요한 순간이 있더라고요. 모바일의 경우 제 폰은 전원버튼과 음향버튼 하단 버튼을 누르게 되면 캡쳐가 되는데요. 컴퓨터에서는 자체 캡쳐 프로그램인 캡처 도구가 있지만 윈도우7이신 분들은 없을것이고, 그리고 이 캡처 도구도 좋지만 기능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찾으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 프로그램은 알집 많이 아시죠? 알집 만든 회사에서 만든 캡쳐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편안해서 자주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요. 무료기 때문에 부담도 없고, 다른 프로그램보다 기능이 다양하더라고요. 그리고 무료기때문에 한번 체험해보시고 마음에 안드시면 삭제하셔도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진행하는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알집을 포털사이트에 들어가신 후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파일을 올리려고 했는데 혹시나 바이러스 위험도 있고 업데이트가 되면 파일을 바꿔 올려야 하는 단점이 있어서 안심할 수 있는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링크도 남겨드리지 않았고 직접 검색해서 들어가는데 안전할 것 같아서 남기진 않았어요.

접속을 해보시면 위와 같이 귀여운 알캐릭터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필요한건 알캡처이기 때문에 알캡처를 클릭해주시면 돼요. 만약 다른 프로그램이 필요하시다면 마찬가지 방법으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보니까 알프로그램들이 정말 많네요. 여기서 사용해본 것은 알송, 알약 , 알씨, 알집 정도 되는데 아직 사용 못한것들이 있었네요.

클릭 한번만에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저는 웨일을 써서 오른쪽 상단 다운로드 버튼 클릭해서 나왔고요. 아니신 분들은 다운로드 폴더에 들어가셔서 찾아보신 후 실행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실행을 시키면 알캡처 설치 창이 나오실텐데요. 동의 버튼을 눌러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는 이런 창이 많이 나오지만 다들 안읽으시잖아요 ㅋㅋ... 저도 그럽니다..

알캡쳐 지금 최신 버전은 2.68이고 설치 시작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오른쪽 하단에 알씨 추가 설치, 왼쪽 하단에 알집 추가 설치가 있는데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체크를 해제해주셔야 해요. 만약 체크를 해제하지 않는다면 두 개의 프로그램도 같이 깔리실거에요. 알씨는 알캡쳐와 잘 어울려서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추천드려요.

 

왼쪽 하단에 위메프/하프클럽/쿠팡 - 제휴 추가 버튼이 있는데 이 것도 체크를 해제해주셔야해요. 안그러면 인터넷 서치하다가 중간 중간 뜨고 그럴겁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zum을 검색엔진으로도 체크 해제해주세요. 그리고 빠른 설치를 해주시면 되는데, 따로 폴더를 지정하실 분들은 사용자 지정 버튼 눌러주세요.

그러면 본격적으로 다운로드가 시작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C드라이브에 저장이 되네요. 만약 C드라이브 공간이 얼마 남지 않으셨다면  D드라이브에 저장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캡쳐 프로그램이라 D드라이브에 넣으셔도 큰 상관은 없을 것 같네요.

알캡쳐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알PDF가 새로 나왔나봐요. 다음 포스팅에서 한 번 기회가 되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필요 없으신 분들은 마찬가지로 알PDF을(를) 설치 해 보시겠습니까?에 체크박스를 해제하고 확인버튼을 눌러 넘어가주세요.

바탕화면에 알캡처가 있으면 성공입니다. 이제 이프로그램을 눌러서 실행시키면 캡쳐를 할 수 있게 되는데요. 사용법을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것 같아서 제가 알캡쳐 사용법 까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여기서 그만 보셔도 되고, 몰랐던 것을 알 수도 있으니 한 번 참고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실행을 하게 되면 새 캡처, 직접지정, 창캡처, 단위영역, 전체화면 , 스크롤 , 지정사이즈 캡처가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보다 캡쳐기능이 많아서 복잡해보일 수 도 있지만 막상 적응해보면 편하고 다양하게 있어서 다방면으로 캡쳐가 가능하실거에요.

 

먼저 직접지정 캡쳐입니다. 마우스로 첫번째 점을 찍은 뒤 이동, 클릭 , 이동 식으로 원하는 모양의 캡쳐가 가능합니다. 별모양도 가능하고 네모 모양, 삼각형 모양 등 자유자재로 캡쳐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은 자주 사용하진 않을 것 같네요. 신기한 모양으로 이미지를 캡쳐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창캡쳐입니다. 윈도우 상에서 열려있는 창 단위로 캡쳐가 가능한데요. 창 캡쳐를 클릭하신 뒤 원하는 창으로 마우스를 이동하면 자동으로 테두리가 지어지는데요. 여기서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캡쳐가 됩니다. 이 캡쳐는 상당히 편한 것 같아요.

단위영역 캡쳐는 창캡쳐와 같은 캡쳐 방법인데 더 세밀하게 캡쳐가 가능합니다. 창캡쳐 안에 있는 사진을 캡쳐하고 싶을때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편안하게 캡쳐가 가능합니다. 폴더 안에 있는 사진들을 위주로 캡쳐할 때 좋아요.

 

다음은 전체캡쳐입니다. 모니터 상에 보이는 모든 것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보고 있는 화면을 캡쳐하는거죠. 이 캡쳐도 잘 사용은 안할 것 같네요. 블로그 글을 올릴 때 전체화면은 캡쳐하지 않고 안에 있는 내용 위주로 캡쳐하기 때문이죠.

 

캡쳐 영역 표시선도 원하는 색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빨강이 눈에 확 들어오긴 하는데 눈이 조금 피로한 감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전 검정이나 짙은 파랑 녹색 중에서 선택해서 바꾸었습니다. 저 처럼 눈이 피로하신 분들은 바꿔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마무리로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사용법 까지 알려드렸는데요. 캡쳐프로그램 5손가락 안에는 드는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캡쳐 프로그램이 필요하셨던 분들이라면 추천드리니까 한 번 사용해보시고 지인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