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즌8 칼바람 라이즈 템트리와 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라이즈는 원래 미드나 , 탑 위주의 챔피언이며, 칼바람에서는 조금 애매한 챔피언인거 같아요. 사거리가 긴편이 아니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보고 싸우셔야 할 거 같아요. 그럼 일단 시즌8 칼바람 라이즈 룬과 템트리 알아볼게요.



먼저, 소환사 주문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점멸 / 힐로 들어주었어요. 칼바람에서는 유체화 보다는 힐이 더 좋기 때문에 힐로 들어주었고요, 팀에 회복이 많으면 점화로 들어주셔도 좋아요.


다음은 스킬 빌드인데요 E - Q - W 순으로 마스터를 해주었어요. 라이즈는 아까 말씀드린거 처럼 사거리가 긴 편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무리해서 스킬을 사용하려 하지 말고, 들어오는 챔피언을 속박 걸어주는 식으로 플레이 해주시면 좋습니다.



다음은 칼바람 라이즈 룬이에요. 라이즈는 3타 이상 공격하기 때문에 난입이 잘 맞는 룬인 거 같아요. 난입으로 들어주시고, 마나순환팔찌와 기민함 , 주문작열로 들어주었어요.


보조 룬은 신발과 우주의 통찰력으로 들어주었어요. 칼바람에서의 보조룬은 취향에 따라 들어주셔도 상관이 없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들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칼바람 라이즈 템트리 알아보고 마치도록 할게요. 첫 템으로는 여신의 눈물과 신발 , 5포션으로 시작을 해주시고요. 그 이후에 영겁의 지팡이 - 대천사의 지팡이 - 존야의 모래시계 - 대천사의 지팡이 - 방출봉 순으로 올려주시면 되요.

신발은 상황에 따라서 AD가 많으면 닌자의 신발 , AP가 많으면 헤르메스 발걸음으로 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