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즌8 칼바람 갈리오 템트리와 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칼바람에서의 갈리오는 좋은 편에 속하는 챔피언인데요. 눈덩이 + W 조합으로 이니쉬도 가능하고, Q로 멀리서 견제도 되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좋은 거 같아요, 하지만 우리팀에 들어가는 캐릭터가 없으면 궁이 애매하게 되니 그 점만 빼면 훌륭한 챔피언인거 같아요. 템트리도 딜탱의 형식으로 가기 때문에 들어간 후 W스킬과 탱템으로 어그로도 충분히 끌 수 있으니 칼바람 갈리오 템트리 룬 잘 따라오세요.



먼저 스펠은 점멸 / 눈덩이로 들어주시고요. 위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눈덩이 + W로 이니쉬가 가능하고 점멸 W로 인한 이니쉬도 가능하기 때문에 들어주시고요, 점화는 드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패스해줍시다 !


다음은 스킬 빌드인데요 . Q - W - E 순으로 마스터를 해주었어요.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E - Q - W이고 눈덩이 콤보는 눈덩이 - W - E - Q , 점멸 콤보는 W - E- Q 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기본적인 스킬콤보 E - Q - W만 알아두시고 플레이 하시면 플레이 하는데 지장이 없기 때문에 기본콤보만 알아두시고 ,  나중에 더 연습하실때 눈덩이 , 점멸 사용법도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칼바람 갈리오 룬인데요, 핵심 룬은 감전으로 들어주었어요. 여진도 좋기는 하지만 기본 적으로 3타이상 들어가기 때문에 감전이 더 효율이 좋아요, 그리고 탱템보다는 딜을 많이 올리기 때문에 여진보다는 감전으로 들어주었고 , 돌발일격은 E에 적용이 되기 때문에 돌발일격 , 시야수집 , 끈질긴 사냥꾼으로 들어주었고 , 보조 룬은 절대집중 or 마나순환팔찌를 들어주시고 , 주문작열로 들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칼바람 갈리오 템트리 알아보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 템으로는 카탈리스크와 신발로 시작을 해주시구요, 그 이후에는

영겁의 지팡이 -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 - 리안드리의 고통 - 존야의 모래시계 - 정령의 형상 순으로 올려주시고 신발은 헤르메스의 신발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거 처럼 탱보다는 딜 위주의 템트리를 했고 , 들어간 후에 존야로 어그로를 끌어주는 식으로 플레이 하시면 무난하게 이기실 수 있을거에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뵈요